목 차
- 학교 연혁 및 소개
- 건학이념
- 교육목표
1. 학교 연혁 및 소개
원광보건대학교는 1976년 원광보건전문학교로 출발하여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대학은 숙련된 의료 전문가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를 해결하고 한국의 의료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처음에는 의료 기술 분야의 디플로마 프로그램 제공에 중점을 두었지만, 대학은 의료 산업의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학과 과정을 신설하여 꾸준히 확장했습니다. 원광보건대학교는 보건의료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눈부신 성장과 확장을 했습니다. 1995년에는 종합대학으로 승격되어 원광보건대학교가 되었습니다. 이 이정표는 종합 의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대학 역사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원광보건대학교는 간호학, 약학, 치위생학, 보건학 등 다양한 학문으로 교과과정을 확대하였으며, 이론적 지식과 실제 교육을 통합함으로써 대학은 졸업생들이 사회의 다양한 의료 요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잘 준비되도록 했습니다. 고품질 교육, 최첨단 시설 및 지원 학습 환경을 제공하려는 대학의 노력은 의료 교육 분야의 선도 기관으로서 급속한 성장과 명성에 기여했습니다.
2. 건학이념
1)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
원광보건대학교의 철학은 지역사회봉사의 중요성을 사명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강조합니다. 대학은 학생들에게 강한 시민적 의무감을 심어주고 적극적인 지역사회 참여를 장려합니다. 다양한 지역사회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사회에 직접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건강 관리 아웃리치 프로그램 참여에서 지역 클리닉 및 병원에서의 자원봉사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은 개인과 지역 사회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귀중한 실제 경험을 얻습니다. 원광보건대학교 졸업생들은 봉사정신을 함양하여 환자의 안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따뜻한 의료인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 윤리적 리더십과 사회적 영향:
원광보건대학교의 건학이념은 윤리적 리더십과 사회적 영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 대학은 전문 분야에서 탁월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윤리적 가치를 유지하고 리더십 자질을 보여주는 졸업생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무결성, 연민 및 책임을 강조함으로써 Wonkwang Health University는 학생들이 윤리적 의사 결정에 대한 약속과 더 큰 선에 초점을 두고 복잡한 의료 환경을 탐색할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모범적인 행동을 통해 원광보건대학교 졸업생들은 긍정적인 변화의 주역이 되어 의료의 미래를 만들고 국가와 사회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환자의 권리를 옹호하든, 의료 정책을 발전시키든, 혁신적인 의료 이니셔티브를 주도하든, 이 졸업생들은 대학의 창립 철학을 구현하고 그들이 봉사하는 지역 사회의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3. 교육목표
1) 인문학과 실무와의 격차 해소
원광보건대학교의 교육목표인 인문융합직업능력개발은 보건의료분야에서 요구되는 인문학과 실무능력의 간극을 메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대학은 의료 전문가가 기술적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인간 상태, 윤리적 의사 결정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인문학 교육을 직업 기술 훈련에 통합함으로써 원광보건대학교는 의료에 대한 보다 포괄적이고 공감적인 접근 방식을 육성합니다. 학생들은 윤리, 심리학, 사회학 및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과목에 노출되어 환자의 다양한 요구와 경험에 대한 더 넓은 관점과 높은 민감성을 갖추게 됩니다.
2) 공감 및 환자 중심 치료 강화
인문학을 직업 기술 개발에 통합하면 공감 능력이 향상되고 환자 중심의 치료가 촉진됩니다. 인간의 가치, 문화적 다양성, 윤리적 원칙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함양함으로써 원광보건대학교 학생들은 연민과 문화적 민감성을 가지고 복잡한 의료 상황을 탐색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합니다. 인문학 기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인간 경험에 대한 더 넓은 관점을 습득하여 더 깊은 수준에서 환자와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고, 각 개인의 고유한 필요와 신념을 존중하는 보살핌을 제공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공감과 환자 중심의 진료를 강조함으로써 원광보건대학교 졸업생들은 환자의 안녕과 존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료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3) 다재다능한 전문가 양성
원광보건대학교는 인문융합 직업능력 개발에 주력하여 다양한 능력을 갖춘 전인적인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인문학 교육과 직업 훈련을 결합함으로써 학생들은 기술적 전문성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및 리더십 기술을 개발합니다. 인문학의 통합은 학생들이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복잡한 윤리적 딜레마를 분석하고, 다차원적 관점으로 의료 문제에 접근하도록 장려합니다. 이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졸업생은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적응하고 학제 간 팀에서 효과적으로 협력하며 의료 기관에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남대학교 : 진리로 이끈 70년, 창조로 이끌 100년 (0) | 2023.07.20 |
---|---|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 에너지 깨우기 (0) | 2023.07.20 |
한국농수산대학교 : 미래 농어업을 선도하는 디지털 농어업 인재 육성 (0) | 2023.07.19 |
해군사관학교 : 바다를 향한 담대한 도전 (0) | 2023.07.19 |
육군사관학교 : 국가방위에 헌신할 수 있는 육군의 정예장교 양성 (0) | 2023.07.18 |